상류층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‘NCS 결혼 컨설팅&상담 기대만족도 평가지수’ 결과를 발표했다.
이번 조사는 결혼정보회사 서비스 이용 전후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기대만족도와 이용만족도를 나눠 조사하였다. 먼저 가입 전 비회원을 대상으로 한 기대만족도 조사에서는 89%가 만족한다고 답했다. 이때 상담 부분은 85%가 전문성 부분은 93%가 만족한다고 대답했다.
이어 노블레스 수현에서 결혼 컨설팅을 경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용(미팅)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8.5%가 긍정적으로 답했다. 해당 조사는 미팅 후 피드백을 바탕으로 조사한 것으로, 미팅을 완료한 정회원만 참여했다. 정회원들은 미팅 후 ‘젠틀하고 인상이 좋았다. 한 번 더 뵙고 싶다’, ‘더 만나보고 싶다’, ‘금요일에 또 만나기로 했어요’ 등의 답변을 했다.
이와 함께 노블레스 수현 교제 등록률을 조사한 결과 정회원 2명 중 1명은 연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. 결혼 컨설팅 진행 후 커플로 등록된 이들은 49%로, 대부분의 회원들이 이상형을 만나 좋은 만남을 이어 나가는 것으로 파악됐다.
상류층결혼정보업체 노블레스 수현 관계자는 “자사는 고객 한 명에 커플매니저, 매칭매니저, 서비스 총괄 담당매니저까지 총 3명의 매니저가 배정된다. 이들은 고객에게 잘 어울릴 이성을 결혼관과 가치관, 성격, 직업 등을 모두 포괄해 매칭을 제공하고 있다. 기계적 매칭을 제공하는 타 업체와는 차별화를 두는 코웍매칭을 제공하기에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”고 전했다.
출처 : 경상일보(http://www.kbsm.net/) |